Before
그리고 Before 사진에서 보이는 오른쪽에 달려 있는 스프레이 기능을 가진 것도 오래되서 그런지 그것을 사용하기 위해서 스위치를 누르면 물이 반 정도는 스프레이 쪽으로 나오고 나머지 반 정도는 여전히 Faucet으로 나와서 물 낭비도 많고 해서 교체하기로 결정을 했다.
Costco에서 새로 산 제품은 Pull Out Kitchen Faucet이란 제품으로 Faucet 길이가 약 11인치 정도가 되고 또 앞 부분을 Pull out할 수도 있게 되어 있으며 세제 Dispenser도 제품에 포함이 되어 있는 것이다.
After
메뉴얼 담당이 없어서 내가 메뉴얼을 꼼꼼하게 읽고 나서 설치를 했는데 다른 것은 그런대로 했는데 Hose Adaptor를 Outlet port에 연결을 해야 하는데 도무지 되지를 않았다. 설명서에 보면 그냥 꼽으면 Click소리가 난다는 데도 말이다. 그래서 결국은 인터넷에서 'How to install kitchen faucet"을 찾아서 보았는데 내가 지금 봉착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 설명이 되는 것을 찾지 못했다. 그래서 설명서에 나와 있는 전화 번호로 전화를 해서 물어 보았더니, 글쎄 그 친구가 하는 말이 Hose Adaptor안에 있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것을 빼낸다음에 연결하라는구나.
그 친구 말대로 그것을 제거한 다음에 연결하니까 그냥 되는구나. 이 친구들 말이야 그럼, 메뉴얼에 그렇게 설명을 했었어야지.
다 결합하고 물을 틀어보니 잘 작동이 되었다. 그런데 부품이 몇 가지가 남아있다. 이게 웬일인가 싶어서 다시 확인해보니까 한 가지는 Faucet을 싱크에 고정시킬 때 사용하는 것인데 그걸 다시 설치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한 것, 전부 해체를 해야 되기 때문에 포기했다. 그리고 나사 두 개의 용도는 아직도 모르겠다. 설명서에 보면 부품 그림에는 나와 있는데 어디에 어떻게 결합이 되어야 하는 지는 설명이 없다.
애들이 어릴 때 자전거를 사와서 다 결합을 했는데 부품이 몇 개 남아서 아내로부터 핀잔을 듣던 기억이 떠올랐다. 그 때는 설명서를 제대로 읽지 않고 그림만 보고 해서 그렇다지만 지금은 그래도 설명서를 제대로 읽었는데도 이런 일이 생기다니.
그런데 다 설치한 다음 아내왈, "지금 것이 훨씬 더 잘 생겼네. Good Job." 이런 재미로 살아가나보다.
"다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할지어다 그 이름이 홀로 높으시며 그 영광이 천지에 뛰어나심이로다" 시편 148:13
댓글 없음:
댓글 쓰기